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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카우프만 주식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카우프만 웹사이트(https://www.kaufman.kr, 이하 ‘카우프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카우프만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정의)
① ‘카우프만’이란 카우프만 주식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도 가진다.
② ‘이용자’란 ‘카우프만’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카우프만’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뜻한다.
③ ‘회원’이라 함은 ‘카우프만’에 회원 가입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카우프만’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한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카우프만’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카우프만’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카우프만 초기 화면에 게시한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링크를 통해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② 카우프만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이 정하는 내용 중 청약 철회, 배송 책임,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링크 또는 팝업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해야 한다.
③ ‘카우프만’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④ ‘카우프만’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카우프만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한다. 이 경우 카우프만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한다.
⑤ ‘카우프만’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된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카우프만’에 송신하여 ‘카우프만’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된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른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카우프만’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한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2.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카우프만’이 정하는 업무
② ‘카우프만’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다. 이 경우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한다.
③ ‘카우프만’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한다.
④ 전항의 경우 ‘카우프만’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한다. 다만, ‘카우프만’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카우프만’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② ‘카우프만’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한다. 단, ‘카우프만’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
③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카우프만’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카우프만’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한다. 다만, ‘카우프만’이 보상 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카우프만’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한다.
제6조(회원 가입)
① 이용자는 ‘카우프만’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한다.
② ‘카우프만’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한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카우프만’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카우프만’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카우프만’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한다.
④ 회원은 회원 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카우프만’에 대하여 회원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한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카우프만’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카우프만’은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한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카우프만’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카우프만’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카우프만’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카우프만’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카우프만’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카우프만’이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카우프만’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④ ‘카우프만’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카우프만’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카우프만’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다.
② ‘카우프만’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카우프만’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한다.

제9조(구매 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이용자는 ‘카우프만’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카우프만’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한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카우프만’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 선택
② ‘카우프만’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한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돌일하다.
③ ‘카우프만’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한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동일하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 절차와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을 수 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카우프만’은 제9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한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카우프만’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카우프만’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③ ‘카우프만’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한다.

제11조(지급방법)
‘카우프만’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다. 단, ‘카우프만’은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 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 지급
6. 마일리지 등 ‘카우프만’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카우프만’과 계약을 맺었거나 ‘카우프만’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 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카우프만’은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한다.
②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카우프만’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 제15조의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카우프만’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다만, ‘카우프만’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한다. 이때 ‘카우프만’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한다.
② ‘카우프만’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한다. 만약 ‘카우프만’이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다만 ‘카우프만’이 고의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

제14조(환급)
‘카우프만’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제15조(청약 철회 등)
① ‘카우프만’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부터 7일 이내 청약을 철회할 수 있다. 다만, 청약 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른다.
② 재화 등을 배송받은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 ‘카우프만’이 사전에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는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다.

제16조(청약 철회 등의 효과)
① ‘카우프만’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한다. 이 경우 ‘카우프만’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 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 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한다.
② ‘카우프만’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한다.
③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한다. ‘카우프만’은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는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카우프만’이 부담한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 ‘카우프만’은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한다.

제17조(개인정보 보호)
① ‘카우프만’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한다.
② ‘카우프만’은 회원가입 시 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는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 구매 계약 이전에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
③ ‘카우프만’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는다.
④ ‘카우프만’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 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는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⑤ ‘카우프만’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카우프만’이 보유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카우프만’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카우프만’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⑦ ‘카우프만’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⑧ ‘카우프만’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⑨ ‘카우프만’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 두지 않는다. 또한 필수 수집 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 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는다.

제18조(‘카우프만’의 의무)
① ‘카우프만’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
② ‘카우프만’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③ ‘카우프만’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④ ‘카우프만’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는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된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바로 ‘카우프만’에 통보하고 ‘카우프만’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카우프만’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카우프만’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카우프만’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카우프만’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카우프만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 카우프만’과 ‘피연결 카우프만’ 간의 관계)
① 상위 ‘카우프만’과 하위 ‘카우프만’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 포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카우프만’(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카우프만’(웹사이트)이라고 한다.
② ‘연결 카우프만’은 ‘피연결 카우프만’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카우프만’의 초기 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 화면으로 명시한 경우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카우프만’이 만든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카우프만’에 귀속된다.
② 이용자는 ‘카우프만’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카우프만’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카우프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된다.
③ ‘카우프만’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제23조(분쟁 해결)
① ‘카우프만’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한다.
② ‘카우프만’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③ ‘카우프만’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카우프만’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한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② ‘카우프만’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국내법을 적용한다.

부칙(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3월 3일부터 시행한다.